마케팅

카카오 비즈니스폼? 사용방법과 광고세팅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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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폼?

응모, 설문조사, 신청/예약 등의 서비스 설계를 지원하는 ‘카카오 채널의‘ 비즈니스 도구

누구나 생성 가능한 입력 폼으로 카카오 광고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마케팅 지면 (카카오 광고 / 채널 메시지 / 비즈메시지)을 통해 다양한 리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리드 확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요.

고객 발굴, 유치, 타겟 마케팅, 장기적인 관계 구축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최근에는 알림톡을 비롯해서 CRM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어서 고객과 유기적인 연결관계 구축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바로응모형, 설문조사형, 신청예약형

총 3가지의 타입을 지원해주는 비즈니스폼에서 가장 많이 보신 형태는 아마 ‘바로 응모형’일 것입니다. 게임 사전예약, 상담신청등 제출하기 버튼만으로 즉시 참여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특히 참여완료를 알리는 알림톡에 CTA 문구와 함께 버튼을 넣을 수 있는 강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에서 광고를 비즈보드 형태로 집행하시는 경우 저렴한 CPA를 노려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아예 특정 날이나 시간을 예약해서 등록할 수 있는 ‘신청예약형’의 경우도 실제 이용자의 ‘전환’을 촉진시키기에 적합합니다. 설문조사형의 경우에는 참여자의 상세 응답내용을 받아야 해서 별로 추천은 드리고 싶지 않네요.

비즈니스 폼 준비물

  1. 비즈니스 인증 받은 카카오톡 채널
  2. 비즈니스폼 생성
  3. 비즈니스폼 – 카카오 모먼트간 연동
  4. 광고 연동 혹은 카카오톡 채널과 연동하기

카카오계정으로 로긍니 후 카카오 모먼트에서 직접 생성이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폼을 만들고 난 뒤엔 해당 폼을 사용가능하게 등록을 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특히 비즈니스폼은 입력받는 데이터의 범위에 따라 참여자의 동의하에 어디까지 개인정보를 취급할지를 잘 정해야 합니다. 별도의 입력절차 없이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한번씩 성과를 측정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광고, 비즈니스폼 의 단점?

아쉽게도 카카오 광고 특유의 빠듯한 광고 정책으로 인해서 많은 문구를 쓸 수도 없거니와 광고비가 홀라당 타버리는 경험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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