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트레이너 교육기관을 찾고 계신다면, 꼭 한번 알고 넘어가야할 협회~ 바로 ‘아이솔 링크’ 인데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축으로 한 기본기 탄탄한 자격증 및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동안 웨이트 협회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뭐랄까 고리타분하고, 엄청난 근육의 관장님이 나올 것만 같고 그런 고정관념(?)이 없지 않았는데요.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서 개인의 운동적 성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트레이너 지망생이라면 업계의 구조를 알고, ‘매출’을 올려야 합니다.
운동 업계는 연평균 2~3% 정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코트라KOTRA 에서 2022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7년부터 21년도 연평균성장률(CAGR)은 2.2%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운동업계에서 디지털화 바람이 불었고, 대면 운동에 대한 니즈 자체가 축소될 것이라는 전망은 있었지만, 최근에는 별개의 시장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트렌드에서 예비 트레이너의 입장에서는 시장의 트레이너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사실이 어떻게 보면 절망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어떤 시장에서든 상위로 올라가는 ‘원칙’만 알고 있다면 충분히 원하는 방향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결국 피트니스 업계는 매출을 올려주는 트레이너를 필요로 하고, 그런 트레이너를 찾는 고객의 특성은 객관화된 지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노하우를 매번 정리하는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협회 입니다!
트레이너 전문 교육 기관, ISOLINK
예비 트레이너에게 가장 부족한건 바로 ‘경험’과 ‘양질의 교육’ 그리고 ‘실습환경’ 일텐데요. 이 3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실용적인 교육은 이런 맥락에서 시장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낼 전망입니다.
- 해부학, 생리학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트레이닝 스킬셋과 고객 니즈 충족 중심.
- 고객의 운동 만족도 향상과 ‘지도자’, ‘전문가’로 포지셔닝
- 세일즈와 퍼스널 브랜딩도 제대로 하는 ‘트레이너’
-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협회
-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지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솔링크 블로그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