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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광고대행 이런 장점이 있어요. (메타 광고비용 아끼기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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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광고 구 페이스북 광고의 대행을 맡기길 꺼려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대부분 ‘대행 수수료’가 높기 때문인데요. 메타 광고 대행을 맡기면 비용처리도 쉽고,

의외로 광고비 이외의 보이지 않는 수수료 (글로벌 브랜드 망 사용비 / 비자,마스터 등) 1~3%와 직원 급여등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가의 광고 집행은 무슨 차이가?

전문가에게 광고 집행을 맡기면 다음과 같은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전략적 접근: 광고 대행사는 다양한 산업군과 고객을 대상으로 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고객의 목표에 맞는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겟팅, 광고 소재 제작, 배너 디자인, 랜딩 페이지 최적화 등 모든 과정에서 전문적인 접근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2. 최신 트렌드와 기술 활용: 디지털 광고는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입니다. 전문가들은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예를 들어, AI 기반 타겟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성과 측정 및 최적화, 최신 광고 포맷 활용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3. 성과 측정 및 최적화: 전문가들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하여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 비용 대비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줄입니다.
  4.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소재 제작: 광고 대행사는 창의적인 광고 소재 제작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 메시지 전달, CTA(Call To Action) 등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를 제작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등 통계툴 / 전환추적까지 원툴 솔루션

전문가로 꾸준히 활동하다보면 결국 여러 마케팅 채널에서의 ‘전환’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지 각 브랜드의 고객접점과 후생성평가(Hindsight Evaluation) 또한 데이터 기반으로 평가합니다.

광고주 만족도가 높다는 것은, 단순히 성과 지표만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요소들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목표 달성도: 광고 캠페인이 설정한 목표(예: 브랜드 인지도, 판매 증가 등)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2.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3. 고객 반응: 광고를 본 잠재 고객의 반응 및 피드백.
  4. 브랜드 이미지: 광고 캠페인이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5. 유연성 및 협력: 광고 대행사의 유연성과 광고주와의 협력 관계.

광고 성과는 간단한 시계열 예측 모델을 사용해서 7일간의 성과를 평가하고 예측가능성을 높입니다. 여기에 사용되는 모델은 ARIMA(Autoregressive Integrated Moving Average) 모델을 사용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등 통계툴에서는 전환추적, 이벤트 추적등을 통해 광고 최적화 가능성을 높이고 추적가능한 지표를 개발하면서 동시에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에 집중하고 이를 다방면에서 평가합니다.

시계열 예측 모델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import matplotlib.pyplot as plt
from statsmodels.tsa.arima.model import ARIMA

# 광고 노출 수 예측
model_impressions = ARIMA(df['Impressions'], order=(5, 1, 0))
model_impressions_fit = model_impressions.fit()
forecast_impressions = model_impressions_fit.forecast(steps=7)

# 광고 클릭 수 예측
model_clicks = ARIMA(df['Clicks'], order=(5, 1, 0))
model_clicks_fit = model_clicks.fit()
forecast_clicks = model_clicks_fit.forecast(steps=7)

# 광고 비용 예측
model_spend = ARIMA(df['Spend'], order=(5, 1, 0))
model_spend_fit = model_spend.fit()
forecast_spend = model_spend_fit.forecast(steps=7)

# 결과 출력
print("Impressions Forecast:\n", forecast_impressions)
print("Clicks Forecast:\n", forecast_clicks)
print("Spend Forecast:\n", forecast_spend)

# 예측 결과 시각화
plt.figure(figsize=(12, 8))

plt.subplot(311)
plt.plot(df['Impressions'], label='Actual Impressions')
plt.plot(forecast_impressions, label='Forecast Impressions', linestyle='--')
plt.legend()

plt.subplot(312)
plt.plot(df['Clicks'], label='Actual Clicks')
plt.plot(forecast_clicks, label='Forecast Clicks', linestyle='--')
plt.legend()

plt.subplot(313)
plt.plot(df['Spend'], label='Actual Spend')
plt.plot(forecast_spend, label='Forecast Spend', linestyle='--')
plt.legend()

plt.tight_layout()
plt.show()

해당 광고 후생성평가가 적합하지 않을 때에는 다른 예측모델(LSTM, Prophet등을 활용하여 비교합니다.) 물론 광고주에게 해당 데이터는 공개되지 않으며 내부적으로 광고 최적화와 성과 개선을 위해 모델기법을 활용 합니다.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는 이러한 기법을 활용하기 보다는 광고 보고서의 단순 평가지표만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또한 충분히 설명력을 가질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고객 여정 및 고객과 브랜드간의 관계구축의 맥락에서 데이터 파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꾸준함이 생명인 메타 광고. 작게 시작하세요.

월 10만원, 월 20만원의 예산 혹은 그 보다 작은 예산도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고객과의 접점을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모든 광고 매체는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핵심 메시지’ 입니다. 광고주분들의 고민이 녹아져 있는 콘텐츠이거나,

진정성이 있는 콘텐츠거나

목표가 명확한 혹은 고객에게 어필하는 포인트가 명료한 광고가 좋습니다.

랜딩페이지도 필요하다면 제작할 수 있죠.

링크 트리로는 설명이 부족하다면 이미지를 전달주시면 세로형 원페이지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쉽게 가능합니다. 하단에 문의 폼을 넣거나 카카오채널로 유입시킬 수도 있겠죠. 다양한 방법과 여러 마케팅 방법론을 펼치는 것은 항상 필요합니다.

랜딩페이지가 네이버 블로그여도 괜찮습니다. 전환 추적등이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다면 충분합니다. 고객의 관심을 끌고 고객이 쉽게 전환할 수 있는게 핵심 입니다.

한눈에 보는 메타 광고 대행의 장점과 단점.

장점단점
비용 절감대행 수수료 부담
– 보이지 않는 수수료(글로벌 브랜드 망 사용비, 비자/마스터 등) 절감 가능– 광고 대행사의 수수료가 광고 예산에 추가적인 부담으로 작용
– 직원 급여 및 고용 비용 절감
전문적 광고 집행의사소통의 어려움
– 광고 전략, 타겟팅, 광고 소재 제작 등 전문적인 접근 가능– 대행사와의 의사소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선
– 최신 트렌드와 기술 활용
성과 측정 및 최적화효과의 불확실성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성과 측정 및 최적화– 광고 캠페인의 효과가 항상 보장되지는 않음
– 구글 애널리틱스 및 전환추적 도구 통합
시간 절약종속성 증가
– 내부 인력의 광고 관리 시간 절약– 대행사에 대한 종속성 증가
창의적 광고 소재 제작
–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소재 제작커스터마이징의 한계
랜딩 페이지 제작 가능– 특정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에 한계가 있을 수 있음
– 간단한 랜딩 페이지 제작을 통해 전환율 극대화
고객 접점 확대
– 퍼포먼스 마케터의 다년간 노하우를 통해 인게이지먼트 증가
– 소액 광고도 가능하여 예산이 한정된 기업도 효과적인 광고 집행 가능

믿을 수 있는 메타 광고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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