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호선에서 도보 5분의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헬스장이 있다면~~?
영등포구청역과 당산역 사이에 생기는 ‘어반필드 당산 SK V1 센터점’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당산동 헬스장은 보통 당산역과 구청역에 몰려 있는데요. 당산동 지식산업센터중에서도 월등한 크기와 입지를 자랑하는 SK V1 센터 2층에 자리잡은 오늘의 헬스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산동 대장~ SK V1 2층 층고만 5M!
지식산업센터는 최소 층고가 3미터부터 4~5미터의 평균 층고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당산동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SK V1 지식산업센터 2층에 자리잡은 어반필드 3호점은 그 층고만 무려 5M라고 합니다.
이렇게 높은 층고 덕분에 200평대 헬스장의 장점을 굉장히 잘 뽑아낸 헬스장이 탄생 하는데요. 특히 지식산업센터 중앙의 작은 공원쪽으로 나있는 통창으로 쭉 나열된 런닝머신들이 눈에 띕니다.
회사 출퇴근 혹은 인접한 주거지역에 계신분들은 답답함 없이 쾌적하게 운동 시작과 마무리를 할 수 있겠어요.
24시간 365일 무제한 + 오픈 전 타 지점 무료 이용혜택
24시간 365일 무제한 운영되는 헬스장의 장점은 아무래도 제가 원하는 시간 아무 때나 갈 수 있다는 것과 굳이 사람들 몰리는 시간이 아닌 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다닐 수 있다는 것이죠. 3호점의 경우에는 2024년 1월 오픈인 만큼 시설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한 회원들의 경우에는 신도림점이나 영등포점을 이용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어요.
즉 사전예약을 빨리할 수록~ 무료로 다닐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나는 셈?!
물론 위치가 조금 멀어지는건 어쩔 수 없지만요. 나중에는 연간 멤버십 같은게 나와서 어느 지점에 가건 똑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참 좋겠네요.
고민되는 헬스장 가격… 그래도 결국 돌아왔어요.
영등포에서 살면서 여러 헬스장을 다녀봤지만 여기는 뭐가 이렇게 비싸~ 하는 마음이 들면서도 결국….. 택하게 되더라구요. 다른 것보다도 특유의 분위기와 PT압박이 없는 것, 청결한 것 등이 손에 꼽히는데요. PT상품이 없는 것은 아니고 온보딩이라고 해서 저렴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 존재 해요. 약 3회정도 수업을 받아보는 건데 제 운동 니즈에 맞는 혹은 상황별 맞는 선생님을 추천해 주시고 3회가 끝나고 추가로 PT를 받지 않는다고 해도 전혀 부담이 없는 제도에요.
물론 PT를 받는 순간… 홀린듯이 재결제를 하게 되는 건 있었어요. 대충대충 건성건성 PT 아니구 진짜 운동 전문가들이셔서 근육의 움직임이나 작동 기전 같은 것들을 줄줄이 외우고 계시더라구요. 사무직이라 어깨나 목이 결릴 때가 많은데 수업 말고도 스트레칭은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식습관 개선이나 생활습관 개선에도 아낌없이 조언을 주시구요.
압도적인 위치. 그리고 프리미엄
어반필드 회원권은 해마다 가치가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결국 새로운 호점이 생길 때마다 기존 이용 회원들에게는 시설 연장에 대한 혜택 (기한내 연장시 +@일을 더주는)을 주는 등 신규 회원 유치도 유치지만 이미 잡은 물고기(?) 관리에 진심이에요.
게다가 주차 지원이 되는 환경은 서울의 주차난이 무색하게 편리한 이용환경을 더해주죠. 게다가 이번에 생기는 3호점은 트리플 역세권에서 도보로 5~6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물론 지식산업센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여기까지 걸어 오는게 심리적인(?) 거부감이 들 수 밖에 없지만.
가끔 9호선을 사용하는 저에게는 나쁘지 않은 옵션이에요. 지옥철을 타느니 잠깐 후다닥 운동을 하고 집을 가면 피곤은 하겠지만 덜 치이면서 집에 갈 수 있으니까요~!
당산동 헬스장 이렇게 찾아요
네이버 > ‘당산동 헬스장’ > SK V1 건물 조회
.